해외환자 에어앰뷸런스 이송, 베트남 하노이에서 부산까지


해외환자 에어앰뷸런스 이송, 베트남 하노이에서 부산까지

안녕하세요. 플라잉닥터스입니다.

이번 해외환자이송 건은 2020년 12월 26일 인입된 건으로 베트남 하노이에서 입국하시는 분입니다.

당시 환자분의 상태는 뇌의 부종 현상이 보였으며, 혈압 또한 높은 편이라는 보고를 받았고, 이로 인해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했습니다.

플라잉닥터스는 해외환자이송을 위해 현지 병원 측으로 진단서(Medical report)를 요청하였고, 이와 동시에 한국 귀국 후 입원할 병원 리스트들을 컨택했습니다.

현재 많은 국내 병원이 코로나 바이러스 19여파로 인해 자가격리 중환자실의 여유가 없습니다.

더구나 해외환자 입원 절차 규정이 강화되어 관할 보건소를 통해 각 병원 감염 관리실로 1차적인 협조 요청이 필요합니다.

플라잉닥터스는 서울대병원을 포함하여 입원 가능한 15개 이상의 2~3차 병원을 컨텍하여 섭외를 진행하였고, 이와 함께 환자분의 소재지인 부산 보건소와 협업하여 서울과 부산 시청의 병상 배정 팀으로 협조 요청을 드렸습니다.

2020년 12월 29일, 전달

플라잉닥터스팀은 환자 상태가 호전되었다는 진단서(Medical report)를 확보하였고, 국내 병원 확보도 모두 마쳤습니다. 이후 다음 날인 30일 오전, 베트남 하노이에서 해외 환자 이송을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 12월 30일, 해외환자이송 – 에어엠뷸런스 Air Ambulance (TS-RSD), 베트남 하노이 출발→필리핀 라오아그(경유)→인천공항 도착

에어엠뷸런스(AirAmbulance)는 환자분을 모시고 베트남 하노이에서 출발하여 경유지인 필리핀 라오아그에 도착하였습니다. 비행 중 지속적인 맞바람으로 인해 예상보다 오랜 시간 비행하였으나 무사히 도착하였습니다.

이후 인천공항에 무사히 착륙하였습니다. 인천 공항에 도착 후 환자분은 에어엠블런스(AirAmbulance)에서 구급차로 이동하였고, 12월 31일 새벽, 해운대 백병원 의료진에게 안정된 상태로 이송 인수인계를 완료하였습니다.

금번 이후송에 도움을 주신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 인사 전달드립니다. 모두 감사합니다.